주변 관광지

방랑시인 김삿갓유적지

난고 김삿갓의 문학 세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방랑 시인 김삿갓의 업적을 기리고, 그의 문학적 위상을 재조명하기 위해 조성되었다. 이 곳에는 시비와 문학이 거리가 조성되어 있으며, 김삿갓의 묘와 생가가 있다.

조선 제6대왕 단종릉 - 장릉

서계문화유산 등재 ( 2009.06.27 )
17세의 어린나이에 사약을 받고 승하한 조선 제 6대 임금인 단종의 능이다. 장릉 주위의 소나무는 모두 능을 향해 절을 하듯 굽어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경이로움을 자아내게 한다.

한반도 지형

선암마을의 한반도 지형은 삼면이 바다인 우리 땅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풍경으로 서강변에 아담하게 자리잡고 있다. 서해바다와 남해바다 그리고 동해바다까지 온통 작고 이름없는 아담한 선암마을에 모여든게 신기하다.

4억년 신비의 고씨동굴

석회동굴 주굴의 길이 1800m에 이르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동굴의 하나로 1969년 6월 4일 천연기념물 제 219호로 지정되어있다. 4억년의 신비를 자랑하는 이 동굴은 호수, 폭포수, 광장등과 24여종의 미생물이 서식하고있다.

별마로 천문대

영월 별마로 천문대에는 국내 최대 규모인 직경 80cm 주망원경을 비롯하여 보조망원경 10대등 총 11대가 설치되고 내부에는 천문전시실과 시청각교재실, 주관측실 및 보조관측실이 들어서 신비로운 우주 세계를 보여준다.

동강의 백미 어라연

동강의 많은 비경 중에서도 가장 잘 알려진 곳으로, "고기가 비단결 같이 떠오르는 연못"이라는 뜻. 상류인 거운리에 위치하고 있다. 어라연은 삼선암이라고도 하는데 옛날 선인들이 내려와 놀던 곳이라 하여 정자암이라 부르기도한다.

에콜리안 제천 C.C

천혜의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는 안식처
충북 제천시 송학 주천로 102 일원에 자리한 에콜리안 제천 C.C는 친환경 대중골프장입니다.
( https://jc.ecolian.or.kr )